로고

김해시장애인체육회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알림마당
  • 보도자료
  • 알림마당

    보도자료

    [제주교통복지신문 2021-10-12] 2021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‘비대면 뉴스포츠 페스티벌’ 성료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Hit 737회 작성일Date 21-10-13 09:34

    본문

    2021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‘비대면 뉴스포츠 페스티벌’ 성료
    ▲ 2021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‘비대면 뉴스포츠 페스티벌’ 성료

     

     

    [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] 김해시장애인체육회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시군지회 공모사업에 선정된「2021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뉴스포츠 페스티벌」행사를 비대면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.


   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스포츠도 변화하고 적응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의미에서 기획되었으며 인증 챌린지 및 실시간 ZOOM 화상플랫폼 방식으로 참가하여 비대면 시대에도 장애인생활체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렸다.


    특히, 장애인․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으로 구성하여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됐다.


    비대면 인증 챌린지는 사격(개인 표적챌린지), 핸들러(2인1조) 2종목으로 지난 9월 28일부터 7일까지 사격 개인전 37명, 핸들러 20팀 등 총 77명이 참가했다.


    비대면 실시간 대회는 슐런, 플라잉디스크 칸잠, 플라잉디스크 퍼팅, 기초체력경기(스쿼트, 싯업) 4종목으로 총 144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ZOOM 어플을 통하여 8일 진행됐다.


    허성곤 시장은 “이번 행사는 승패를 떠나 집안에서 나홀로 생활에 지친 체육인들이 체력을 증진시키고 그 간의 안부를 묻는 화합의 시간이 됐다”면서 “우리시는 단계별 일상회복(위드 코로나)을 맞아 체육인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밝혔다.


    한편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, 김해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․주관하였으며, 경상남도, 김해시,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후원했다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